-
무리하게 손목 쓰며 김장하다 얻은 정보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9:00
>
환자가 가장 많이 묻고 궁금한 대표적인 질문을 선별하여 마이크로의원 김상수(마이크로의원) 김상수 원장님의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김상수 박사님의 무엇이든 들어보세요"입니다.오늘은 손가락이 저리는 증상이 있는 손목터널 증후군을 진단하는 비결인 질문과미세신경수술 대가 마이크로의원 킴 김상수 원장의 답변을 소개하겠습니다.
>
올해 김장도 잘 마무리했다고 생각했던 찰본인 며칠 후 갑자기 손목 통증이 찾아왔습니다. 아내 sound에게는 손바닥에 저림을 느꼈는데, 무리한 김장 다sound로 인한 화시적 현상이라고 가볍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밤에 잘 때 통증이 더 심해지는 한편 통증의 강도도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아 찾아보니 손목터널 증후군이랑 거의 같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어떻게 진단된 것인가요?
>
>
손목터널증후군(수근관증후군)은 무리한 손목사용으로 손목 작은 터널인 손목관이 좁아 지상에서 이곳을 지나는 정중신경이 눌려 생성하는 질환입니다. 손목부터 손가락까지 정중신경이 지배하는 부분에 이상증상이 과인인과인과를 이루게 되어 생성합니다. 과인타난 증상과 함께 손목터널증후군은 엄지와 검지, 중지가 저리고 무감각해지는 증상이 가장 흔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명절증후군"이라고 불릴 정도로 명절 전후로 주부들에게 특히 많이 생성시킵니다. 손목터널 증후군의 진단 방법은 크게 이학적 검진과 진단 검사에 부과됩니다. 이적 검진은 60초 정도의 하나 정한 시각 사이, 손목 관절을 굽히게 하는 펜팔 렌 검사(phalen test)을 실시하고 중앙 신경 분포의 부위에 뻐근한 느낌이 있고 감각이 없으면 손목 터널 증후군이라고 진단합니다. 중앙 신경을 30초 정도의 엄지 손가락으로 늘고 나 직접 두드렸을 때, 저리고 아픈 증상이 있으면 손목 터널 증후군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하나 반적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은 이타상적 소견으로 진단합니다. 이상적 소견이 정상이라 하더라도 근전도 검사로 이상이 과도해질 수 있습니다. 참 제 손목 터널 증후군의 5~하나 0카피.센트는 근전도 검사로 정상적으로 과도타될 수 있습니다. 통증의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과 기간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x-ray 검사 역시는 근전도 검사, 조소리파 검사 등을 통해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