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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늦었지만 CGV 아트하우스의 여 좋구만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02:25
처음뵙겠습니다 여러분은 공포영화 나쁘지않나요? 저는 겁쟁이지만 공포영화는 정예기 나쁘지 않다는 특이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딱히 오래된 공포영화를 나쁘진 않은데, 점프스퀘어나 푸어가 아닌데 화려한 분장이나 푸어가 아닌 CG보다는 정예기의 내용적 장치를 통해 공포감을 준다는 그런 생각 때문에 옛날 공포영화를 나쁘게 하지 않는 편입니다. 특히 샤이닝(최초의 980)은 정예기 정말 재밌게 본 인생의 영화에서 편입니다. 그런 공포영화 매니아를 위해 CGV에서 올 여름에 개최한 <아트하우스 CAV 기획전 - Cinema Adult Vacation>에서 다양한 공포/스릴러 작품들을 공개했고, 저도 자주 방문했었습니다. 이번 여름도 사실 다 끝났지만, 기억을 남기려고 관람한 영화에 대해 간략히 평합니다. 앞으로 나쁘지 않는 내용은 제가 관람한 3편의 영화<엑소시스트 확장판><미드 소마><양들의 침묵>에 대한 스포쵸쯔로을 담고 있으니를 담당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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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 CAV 기획전은 CGV 아트하우스에서 볼 수 있지만, 부산에 위치한 아트하우스 상영관은 '서면'입니다. 덕분에 2주 동안 서면 CGV를 3번 방문했습니다. 이 서면 CGV는 을사년다운 외관이 특징인데, 공포영화와 정화가 잘 어울리는 느낌을 연출해서 좋았습니다.
하나 973년 개봉, 2000년에 확장판이 개봉된 윌리엄 프리도우킨 감독의 작품<엑소시스트>은 엑소시즘이라는 오컬트적 요소가 충만한 소재와 당시 기준에서는 매우 획기적인 분장으로 많은 사람이 관람을 포기하고 극장을 나쁘지 않아 갈 정도로 충격을 주기도 한 작품이다. 악마에 빙의된 주인공'맥닐'의 목이 하나 80도 회전하는 장면이 나쁘지 않은 몸을 움직이고 계단을 내려오는 장면은 이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들도 아는 공포 영화계를 대표하는 장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 이 장면만 분리해서 봤을 때는 이게 뭔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웃는 sound가 나쁘지 않기도 하지만 실제 영화에 몰입하면서 장면을 보면 점진적으로 악마에게 몸을 빼앗기고 과격한 행동의 정도가 심해지는 맥닐의 모습에 섬뜩했습니다. 얼마 전에 본 '오멘'이 소견스럽기도 했고, 같은 장르인 대힌민국 영화 '검은 사제들'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확실히, 다음 장르의 영화는 전체 이 영화를 참고해서 만들어졌다는 소견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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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기함뿐만 아니라 주인공과 어머니가 심적으로 지쳐있는 흐름을 정예기있게 표현하는 등 영화의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기에는 더 깊다는 의견을 갖게 한 영화였고 정예기의 돈이 아깝지 않은 영화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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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니아크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공포영화는 대체로 평점이 낮은 경향이 있지만, 이 영화의 높은 평점은 많은 분들에게 만족을 주었다는 사실을 반드시 보여줍니다. 하나 32분이라는 긴 러닝 타임이 결코 지루하지 않고 정예기' 놀라운 '영화다.
다음은 최근에 만들어진 영화 <미드소마>입니다. 20하나 7년 오컬트 영화<유전>으로 영화계에 큰 충격을 준 신인 감독'아리에스 티'감독의 신작입니다. 참신하고 신선했던 <유전>처럼 <미드소마> 역시 굉장히 참신한 소재가 많습니다. 하나 클래스적으로 공포영화에 등장하는 공포의 대상은 "미지"에서 "공포"를 주는 것이 많습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로부터 받는 위협은 정체를 반드시 알 수 있는 두려움보다 무서운 것입니다. 유령을 두려워하는 이유는 그 존재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강해지는 것입니다. 그런 미지의 두려움을 가장 쉽고 확실하게 보여주는 방법은 바로 어둠입니다. 어둠 속에 숨겨진 미지의 강력한 존재, 공포영화의 단골 소재입니다. 하지만 <미드소마>는 이런 것들을 부수는 연출을 합니다. 스웨덴 하지에서 벌이는 축제 "미드소마"를 제목으로 한 이 영화는 어둠 속의 존재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오히려 영화는 2가끔 내내 밝은 화면을 보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k8Nu2YJMzY
실제로 스웨덴에서 이 미드소마 축제는 우리본인라의 명절과 같은 축제라고 한다. 가장 최근에는 영상을 올리지 않지만 가장 최근에도 스웨덴 하면 생각 본인은 ROSMT 동영상입니다. 실제로 영화에서 본 기둥도 "본인이 오고 있는 행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화 '파라노스토리 엑티비티'의 흥행 요소가 익숙한 곳에서, 본인은 누구나 겪을 것 같은 공포라면, 이 영화도 그런 점을 어느 정도 반영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우리 본인이어서 한다면 <대보름>이라는 공포영화에서 외국인을 데려와 풍년을 위한 제물로 보낸다는 그런 감정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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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영화 내내 나쁘지 않은 룬 글자와 다양한 그림들 분명 이것들에게도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소견하지만, 애초에 보면 충격적인 장면들의 연속으로 그럴 틈이 없을 것이라고 소견입니다. 다른 그림에도 의미가 있고 흥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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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자신의 평점은 그렇게 높지는 않아요. 실제 관객 평가도 당신무잔인하고 이건 무엇인가 '라는 평판이 많은데, 오컬트 영화라는 장르에서 그런 반응을 이끌어낸다는 것은 실제로 어느 정도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밝은 화면에 비춰진 공포와 섬뜩한 기분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잔인한 것을 볼 수 없는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로 감상한 영화는 범죄 스릴러 영화 하면 떠오르는 <양들의 침묵>이다. 시리즈로 속편이 제작된 적도 있고, 영화에서 자신이 오는 끔찍한 살인마 "한니발 렉터"는 이 영화를 관람하지 않으신 분도 아실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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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 범죄자에게서 범죄자의 힌트를 얻는다는 설정은 사실 어느 정도의 자신의 캐릭터 설정을 잘하는지에 따라 평가가 갈릴 것이라고 합니다. 잘못하면 범죄자를 미화한다는 생각이 자기 오거나잘의 개연성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자신감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양들의 침묵>의 한니발 렉터(앤서니 홉킨스)는 이런 설정이 정 스토리의 좋은 캐릭터라고 합니다. 천재적인 두뇌와 단 몇 분의 대화만으로 클라리스(조디 포스터)의 출신지를 맞출 정도로 관찰력과 지식이 뛰어난 인물이지만, 단 몇 분의 틈을 보였을 뿐 살인과 사람을 잡아먹을 만큼 잔인한 인물이라고 합니다. 제4의 벽을 뛰어넘어 관객을 보는 듯한 그의 눈빛과 짧은 출연 시간이 가장 큰 반 티 요은쵸쯔 큰 존재감을 과시하는 캐릭터에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초반적인 범죄 스릴러 영화의 대결은 범인과 수사관 사이의 대결이다. 그럼으로써 이 영화에서 그 밸런스는 깨지고 맙니다. 경찰은 정보를 가지고 있으면서 제대로 된 범인을 특정할 수도 없지만, 한니발은 한정된 정보와 자신의 경험을 통해 범인을 파악하고 그 과정에서 마스크까지 내놓습니다. 클라리스에게 힌트를 귓속말 해주는 것도 잊지 않겠습니다. "이렇게 강렬한 인물이지만, 영화 내에서 자신이 나오는 시각은 정 스토리 짧다는 것이 정 스토리의 인상 깊었습니다. 첫 99쵸쯔뇨은 작품에서 자신 온 것은 20년이 지나고 30년 근처에 있는 작품이지만 정 이야기'재미 있는 슴니다'영화가 예술적 가치가 높더라도 연기가 아무리 좋아도 결국 재미 없으면 안 되겠죠. 물론 예술영화의 경우 다르지만 상업적으로 이득을 보려면 재미있어야 합니다. "이 작품은 자신감을 가진지 오래되었지만, 정 스토리 재미있어요 수사 과정이 자신의 한니발에서 힌트를 얻으려는 과정 등 모든 것이 관심진진합니다. 물론 마지막 범인과의 액션 장면은 얼마 전의 영화처럼 느껴졌지만 그만큼 전체적으로 세련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엔딩 크레딧도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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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평점도 9점대에서 높은 슴니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영화인 것 같고, 기회가 된다면 속편도 꼭 봐야 합니다. 이렇게 세계의 공포/스릴러 영화를 만과인 볼 수 있었던 CGV CAV 기획전이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로우>내<28일 시리즈>등 보고 싶었지만 못 본 작품도 많았지만 내년에도 이런 좋은 기획을 찾아낼 수 있으면 좋겟슴니다.